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딸기 효능 및 칼로리

by ٩(๑•̀o•́๑)وو 2013. 3. 25.



딸기 효능 및 딸기 칼로리

딸기 효능 및 딸기 칼로리에 관한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딸기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없으실텐데요. 향과 맛이 달콤한 딸기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C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아 지금도 많은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좋은 딸기를 구입할때는... 과육의 붉은 빛깔이 꼭지부분까지 오른 것이 잘 익은 딸기이며, 꼭지가 진한 푸른색을 띠고 마르지 않은 것이 신선합니다. 오늘은 딸기 효능과 딸기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 효능

- 딸기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은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딸기 6알 정도를 섭취하게 되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를 모두 섭취할 수 있습니다.

- 딸기는 천식이나 동맥경화증, 류마티스 관절염을 줄여주고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주는 딸기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딸기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이라는 성분은 대장 활동을 촉진시켜 변비 예방에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딸기에 함유되어 있는 일라직산이라는 성분은 암세포의 아포토시스를 유발하여 암세포를 억제해주는 딸기 효능이 있습니다.


- 딸기는 멜라민 색소를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어 기미나 주근깨 제거에도 딸기 효능이 있습니다.

딸기 칼로리 및 영양소

딸기 칼로리는 딸기 100g당 27kcal 함유되어 있습니다.
딸기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및 피부미용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딸기 영양소(100g 기준)





이상으로 딸기 효능 및 딸기 칼로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