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오메가3효능..오메가3의효능 7가지

by ٩(๑•̀o•́๑)وو 2013. 3. 25.



오메가3효능..오메가3의효능 7가지


아마도 오메가3에 대해서는 많은분들이 알고들 계실텐데요. 우리나라 건강보조제 식품으로 1위가 종합비타민이고 2위가 오메가3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을 반영하는 듯 합니다. 특히, 한 조사에 의하면 한국인의 사망율 1위가 암, 2위 뇌혈관 질환, 3위가 심장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혈관질환에 매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오메가3는 뇌혈관질환이나 심장질환에 효능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오메가3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3효능..오메가3의효능 7가지

- 오메가3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은 우리 몸에 축적되어 있는 포화 지방산을 흡착하여 함께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로인해 칼로리 소모량이 늘어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다이어트에 오메가3효능이 있습니다.

- 우리 몸의 활성산소는 세포의 노화를 가져오게 되는데요.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활성산소가 줄어들어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오메가3에 함유된 DHA 성분은 망막의 영양에 도움을 줘서 눈 건강 및 피로회복에도 오메가3의효능이 있습니다.

- 오메가3는 중성지방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서로 엉켜있는 혈전을 예방하여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동맥경화나 고혈압, 고지혈증 등 심혈관계 질환에 오메가3 효능이 있습니다.

- 몸의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오메가3는 뼈의 형성을 촉진시켜주고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관절염이나 골다공증에도 오메가3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오메가3는 간장의 혈류를 개선시켜줘 간의 지방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이로인해 혈관내의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해주어 간기능 개선에 오메가3의효능이 있습니다.

- 오메가3는 우리 몸의 탁해진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향상시켜 각종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메가3효능..오메가3의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