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해바라기씨 효능..해바라기씨 칼로리

by ٩(๑•̀o•́๑)وو 2013. 3. 26.



해바라기씨 효능..해바라기씨 칼로리


해바라기는 관상용으로도 이용되며 해바라기씨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들을 많이 하는데요. 좋은 해바라기씨를 구입하는 방법은 씨앗 색깔이 누렇고 통통하며 고른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해바라기씨 효능 및 해바라기씨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 해바라기씨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심장건강에 이로운 식물성 스테롤 성분인 피토스테롤 성분이 풍부하여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혈액응고와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데 해바라기씨 효능이 있습니다.

- 해바라기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은 암세포가 자라지 못하도록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암 치유에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해바라기씨는 따뜻한 기운을 가지고 있어 평소 수족냉증과 같은 체온이 떨어지시는 분들에게 해바라기씨 효능이 있습니다. 다만, 해바라기씨는 지방함량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높아 과다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해바라기씨는 비타민e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의 활성산소 제거와 면역력을 강화해주고 관절염을 치료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 해바라기씨는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도록 도와주고 각종 심혈관계 질환에 효과가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해바라기씨 효능이 있습니다.

- 해바라기씨에는 엽산이 풍부하여 평소 엽산이 부족하여 어지러움증을 느끼는 분들에게 좋고, 평소 심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해바라기씨 칼로리 및 영양성분

해바라기씨 칼로리는 해바라기씨 100g당 611kcal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는 자전거 87분, 걷기 184분, 필라테스 145분의 운동량이라고 하는데요. 해바라기씨는 지방함량이 높기때문에 비만인 분들은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바라기씨 영양성분(100g 기준)


먹다 남은 해바라기씨는 밀봉하여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해바라기씨 효능..해바라기씨 칼로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