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방울토마토 효능..방울토마토 칼로리 영양소

by ٩(๑•̀o•́๑)وو 2013. 3. 26.



방울토마토 효능..방울토마토 칼로리 영양소


항암효과가 뛰어난 레드식품인 방울토마토는 비닐하우스 재배로 이제는 일년내내 언제든지 먹을 수가 있는데요. 상큼한 식감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좋은 방울토마토 구입하는 방법은 색감이 붉은색으로 겉이 무르지 않고 단단하며, 꼭지가 신선한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방울토마토의 효능 및 방울토마토 칼로리 영양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울토마토 효능

- 대표적인 레드푸드인 방울토마토는 항암제로 유명한 베타카로틴보다 2배 이상 항암작용을 하는 라이코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에 방울토마토 효능이 있습니다.

- 방울토마토에는 물에 쉽게 녹지 않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조금만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지방의 연소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도 방울토마토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방울토마토에는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비타민C와 루틴 성분이 풍부하여 고혈압 예방에 방울토마토 효능이 있습니다.

-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예방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방울토마토에는 비타민B와 C가 풍부해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대장작용에 도움을 주기때문에 변비예방에도 방울토마토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방울토마토 칼로리 및 방울토마토 영양소

방울토마토 칼로리는 방울토마토 100g당 16kcal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방울토마토는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지방의 연소를 촉진시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방울토마토 영양소


먹다 남은 방울토마토를 보관할때는 햇볕이 들지 않고 통풍이 잘 되는 그늘진 상온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방울토마토 효능..방울토마토 칼로리 영양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방울토마토를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신데요. 꼭 원하시는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