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파프리카효능..파프리카 칼로리 영양소

by ٩(๑•̀o•́๑)وو 2013. 3. 27.



파프리카효능..파프리카 칼로리 영양소


화려한 색깔과 영양 또한 많은 파프리카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건강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좋은 파프리카를 구입하는 방법은 약간 통통하면서도 반듯한 모양이고 고유의 색상이 선명하면서, 겉에 흠집이 없고 꼭지 부분이 마르지 않으면서 윤기가 나고 골 사이에 변색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파프리카 효능 및 파프리카 칼로리 영양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프리카효능

- 파프리카는 다른 채소에 비해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는 멜라민 색소의 생성을 방해하여 기미나 주근깨 예방에 파프리카의 효능이 있습니다.

- 파프리카에는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그에비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또한 수분함량이 높아서 갈증해소에도 파프리카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파프리카에는 비타민A와 C와 더불어 칼슘이나 철분, 토코페롤 성분이 풍부하여 여성분들의 골다공증 예방 및 피부미용에 파프리카효능이 있습니다.

-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스트레스 해소나 감기예방, 노화예방에도 파프리카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파프리카에는 철분 성분 또한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도 파프리카의 효능이 있습니다.


파프리카 칼로리 및 파프리카 영양소

파프리카 칼로리는 파프리카 100g당 20kcal를 포함하고 있으며, 파프리카는 풍부한 영양소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수분함량이 높아 비만인분들이 섭취하기에도 좋습니다.

파프리카 영양소(100g 기준)


파프리카를 섭취하는 방법은 본인들의 취향에 따라 다릅니다만, 단맛을 지니고 매운맛이 없어 샐러드에 첨가하여 섭취하거나, 볶음이나 조림, 전 등에 이용되기도 합니다.
파프리카를 보관할때는 파프리카에 물기가 있으면 상하기 쉬우니 물기를 건조시킨 후 비닐팩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파프리카효능..파프리카 칼로리 영양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