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키위 효능 4가지..키위 칼로리 영양소

by ٩(๑•̀o•́๑)وو 2013. 3. 28.



키위 효능 4가지..키위 칼로리 영양소


키위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보통 생으로 먹거나 샐러드나 디저트, 음료, 아이스크림, 제빵 등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좋은 키위를 구입하는 방법은 모양이 고르고 껍질 색깔이 윤기있는 갈색을 띠고 있으며, 손가락으로 눌러보아 말랑말랑한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키위효능 4가지 및 키위 칼로리 영양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위 효능 1 - 다이어트 좋아요
키위는 열량이 낮고 영양소가 풍부하며 카르니틴이라는 성분이 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에도 키위효능이 있습니다.

키위 효능 2 - 동맥경화 및 고혈압 예방에 좋아요
키위에는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콜레스테롤를 낮춰주어 동맥경화 및 고혈압 예방에도 키위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키위 효능 3 - 피부미용에 좋아요
키위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는 오렌지보다 2배, 레몬보다는 1.4배가 많아 피부미용에도 키위효능이 있습니다.

키위 효능  4 - 변비예방에 좋아요
키위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변비 예방에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키위 칼로리 및 키위 영양소

키위 칼로리는 키위 100g당 54kcal를 포함하고 있으며, 키위는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키위 영양소(100g 기준)


키위와 궁합이 맞는 음식으로는 육류가 있습니다. 키위에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아티니딘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육질을 부드럽게 해주는 작용을 해줍니다. 이상으로 키위 효능 4가지..키위 칼로리 영양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