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쑥의효능 7가지

by ٩(๑•̀o•́๑)وو 2013. 3. 29.



쑥의효능 7가지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부인병 치료에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만성 위장병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어릴때는 봄이 되면 집뒷산에 올라가 쑥을 캐곤 했는데요.
쑥은 이른 봄철에 응달에서 자란 어리고 부드러운 잎이 향과 맛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오늘은 쑥의 효능 7가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쑥의효능 1 - 성인병 예방에 좋아요
쑥은 피를 맑게 해주고 혈관의 수축이나 이완을 좋게 해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동맥경화 및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에 쑥 효능이 있습니다.

쑥의효능 2 - 위장 튼튼에 좋아요
쑥은 위장 점막의 혈행을 원활하게 해주어 위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또한, 대장의 수분대사를 조절하여 장운동과 점액분비를 원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쑥효능이 있습니다.


쑥의효능 3 - 체질개선에 좋아요
미네랄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인 쑥은 체내의 자연 생리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산성화된 체질을 개선시켜 병이 될 수 있는 근원을 치료해주는 약리작용에 쑥의 효능이 있습니다.

쑥의효능 4 - 부인병치료 및 간기능 강화에 좋아요
쑥은 생리통이나 냉 대하 등 부인병 치료에에 효과가 있으며, 알콜분해와 간의 해독 효과가 탁월해 손상된 간 기능의 회복을 도와주는 쑥효능이 있습니다.


쑥의효능 5 - 면역력 강화에 좋아요
쑥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혈액 속의 백혈구 수치를 늘려줘 면역력을 높여주고 삭균작용에 쑥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쑥의효능 6 - 노방방지에 좋아요
쑥에 함유되어 있는 탄닌 성분은 과산화 지질의 생성을 강력하게 억제하여 세포노화를 방지해주는 쑥의 효늘이 있습니다.

쑥의효능 7 -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마지마 쑥효능으로 다이어트인데요. 쑥은 지방대사를 도와주기 때문에 설탕이나 꿀을 첨가하지 않고 쑥 차를 만들어 아침/점심/저녁 하루에 세번식 꾸준히 마셔주면 몸무게가 줄어드는 효능을 보실 수 잇습니다.


쑥 칼로리는 쑥 100g당 18kcal를 포함하고 있으며, 쑥은 칼로리가 낮고 지방대사를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쑥 영양성분(100g기준)




이상으로 쑥의효능 7가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