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바나나 효능 5가지..바나나 칼로리 영양성분

by ٩(๑•̀o•́๑)وو 2013. 3. 31.



바나나 효능 5가지..바나나 칼로리 영양성분


바나나는 칼륨과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변비 예방에도 좋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은 과일 중 하나인데요. 바나나는 껍질에 갈색반점이 하나 둘 생길때가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바나나의 효능 5가지 및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효능 1 - 다이어트
바나나는 지방이 거의 없고 저칼로리 식품이며,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은 물론, 공복감을 감소시켜주어 비만인 분들에게도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 효능 2 - 피부미용
바나나에는 여러종류의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꾸준히 섭취해주면 피부에 윤기가 생기고 탄력적으로 만들어주어 피부노화현상을 막아주는 바나나의 효능이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3 - 붓기방지
바나나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체내에 쌓여 있는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고 몸이 붓는 현상을 개선시키는 바나나효능이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4 - 혈관계질환 개선
동맥경화 및 고혈압 등은 혈관계 질환에 의해 몸속의 이물질들이 혈관을 막게되어 생기는 질환들 인데요. 이런 혈관계 질환을 개선 및 치료하는데 바나나의 효능이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5 - 면역력 강화
면역력 강화에도 바나나의 효능이 있는데요. 바나나는 상온에 보관을 하게되면 색이 변하고 물러지게 되는데요. 이런 바나나들이 면역력을 강화시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바나나 칼로리 및 바나나 영양성분
- 바나나 칼로리는 바나나 100g당 약93kcal 입니다. 저지방/저칼로리 식품이며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변비에도 좋고 공복감을 감소시켜주어 다이어트에도 인기가 많은 과일입니다.

- 바나나 영양성분(100g 기준)


혹시라도 바나나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꼭~! 반드시~!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이상으로 바나나 효능 5가지 및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영양성분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