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간에 좋은 음식 알아볼까요

by ٩(๑•̀o•́๑)وو 2013. 4. 1.



간에 좋은 음식


잦은 술자리나 스트레스로 인해 위염이나 간염 등의 질병에 시달리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간은 피로를 해소시켜주거나 해독작용을 하는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하는 우리몸에서 중요한 기관중 하나인데요. 평소에 간에 좋은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셔서 간의 기능을 개선시키고 영양결핍이나 체중감소 등을 막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간에 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 구기자
구기자에는 베타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세포의 재생이나 지방간을 치료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지방간이나 간경화 등 간에 좋은음식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 - 부추
부추에는 비타민C와 E,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여 간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고 소장과 대장을 보호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 청국장
발효식품인 청국장은 술과 담배로 인해서 지치고 손상된 간을 회복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잦은 술자리나 야근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음식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 - 산낙지
산낙지가 간에 좋은음식으로는 유명한데요. 산낙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 저하와 간기능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타우린 성분은 쓸개즙의 배설을 촉진시키고 간의 해독작용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 결명자
결명자는 호르몬으로 인해 발생하게 된 독성을 제거해주고 췌장과 간에 좋은음식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 - 당근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간염으로 인해 저하된 세포 기능들을 회복시켜주고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당근에는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여 손상된 세포재생 효능을 가지고 있어 간염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한번 나빠진 간을 정상적인 상태로 돌리기에는 많은 시간이 소비될 수 있는데요. 평소에 간에 좋은음식으로 간건강을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웃음 가득한 하루가 되시길 바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