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후두염 증상..후두염에 좋은 음식

by ٩(๑•̀o•́๑)وو 2013. 4. 4.



후두염 증상..후두염에 좋은 음식


후두염은 세균 및 바이러스로 인한 염증으로 인해 후두가 빨갛게 부어오르고 열이나며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후두는 공기가 통과하는 호흡기관으로 입과 코로 흡입된 공기를 가습하고 이물질들을 걸러내는 여과기와 같은 역할을 해줍니다. 오늘은 후두염증상 및 후두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후두염 증상
후두염 증상으로는 후두주변의 성대에 염증이 동반되어 쉰 목소리가 나거나 기침, 가려움증, 천음 등의 호흡곤란과 함께 목의 통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후두염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목소리가 전혀 안나오거나 음식물을 삼키는 것조차 힘들 수 있으며, 보통은 3개월 이내에 치료가 되는데 그 이상 시간을 끌게되면 만성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후두염에 좋은 음식
- 도라지와 감초를 달여서 식후에 섭취하시면 후두염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쑥의 생잎과 줄기를 즐을내어 마셔도 좋습니다. 또한, 쑥의 잎과 줄기를 햇볕에 말린 후 달여 양치질을 해줘도 후두염에 좋습니다.
- 매실주를 헝겊에 적셔 목에 두르면 목의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 돌나물을 물에 끓인 후 하루 식후 3번씩 마셔주면 부은 목을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후두염은 증상이 심해지면 호흡곤란이나 심할 경우에는 질식으로 인한 사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후두염 증상이 있으시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후두염 증상 및 후두염에 좋은 음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