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프로폴리스의효능..프로폴리스 부작용

by ٩(๑•̀o•́๑)وو 2013. 4. 6.



프로폴리스의효능..프로폴리스 부작용


꿀벌들이 여러 식물들에게서 뽑아낸 점도가 높은 액체와같은 물질에 꿀벌의 침과 효소 등을 섞어만든 물질을 프로폴리스라고 합니다. 독성이 전혀 없고 건강식품으로 유명한데요. 오늘은 프로폴리스의 효능 및 프로폴리스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의효능
- 헬리코박터균은 위에 암이나 염증이 생기는 주원인이며, 프로폴리스는 이런 헬리코박터균을 멸균하는데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프로폴리스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여러가지 위의 질환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프로폴리스의효능으로 체내의 면역력 향상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런 효능으로 인해 알레르기나 감기, 감염성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프로폴리스에는 루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장 세포들을 보강하거나 강화시키는 등의 프로폴리스의 효능이 있습니다.

- 세균 퇴치에도 프로폴리스 효능이 있습니다. 상처나 타박상이 생겼을때 프로폴리스를 상처부위에 덧발라 주시면 세균이 우리 몸에 침입하지 못하도록 만들어주어 상처를 빨리 낫게 해줍니다.

- 프로폴리스는 우리몸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암이나 관절염, 성인병 등으로부터 보호해주고, 항산화 효과로 인하여 콜라겐이 보존이 되어 암을 예방하는 등에 프로폴리스의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부작용
프로폴리스 부작용으로는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만, 간혹 복용하는 분들에 따라서 불면증이나 설사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만약, 프로폴리스 부작용으로 불면증이 나타난다면 프로폴리스 복용하는 양을 줄이시거나 며칠간의 텀을 두고 다시 복용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프로폴리스 부작용으로 설사가 나타나는 분들은 처음에는 급성 설사로 시작해 점차적으로 만성 설사로 변한다고 하니 설사 증상이 나타난다면 복용을 잠시 중단했다가 며칠간의 텀을 두고 다시 복용을 해서 똑같은 설사 증상이 나타난다면 프로폴리스 복용을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