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장염증상과 장염 빨리낫는법

by ٩(๑•̀o•́๑)وو 2013. 4. 8.



장염증상과 장염 빨리낫는법


장염증상
장염은 음식물에 있는 세균이나 독소 등이 장으로 들어가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주로 여름철에 많이 발병되지만 지금은 계절에 상관없이 장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장염 증상으로는 흔히 구토와 발열, 복통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장염 증상이 발전하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많은데요.
- 장염 초기에는 속이 안좋은 느낌이 들거나 거북하고 메스꺼움을 느끼다가 구토를 할 수 있습니다.
- 장염증상의 초기에는 약한 열이 감기로 인한 열과 혼돈할 수 있습니다만, 시간이 지날수록 고열이 나게 됩니다.
- 장염 증상 초기에는 복통의 증상을 크게 못느끼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복통의 강도가 심해집니다.
- 복통과 함께 설사를 동반하여 묽은 설사를 하거나, 두통과 고열이 함께 발생하여 오한이 오는 등의 장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장염 빨리낫는법
장염 빨리낫는법으로는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 또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외출후에는 항상 손과 발을 깨끗이 씻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또한, 술과 담배, 불규칙적인 식사, 폭식, 스트레스는 장염에 좋지 않습니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주고 설사로 인해서 몸의 이온이 부족해질 수 있으니 이온음료를 마셔주어도 좋습니다. 또한,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죽이나 미음 같은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장염 빨리낫는법입니다.

혹은, 장염 빨리낫는법으로 장염에 좋은음식들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에 좋은음식으로는 양배추, 표고버섯, 매실즙, 두부, 감자, 사과, 마, 보리차 등이 좋습니다.



0123456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