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오이 칼로리 및 오이의 효능

by ٩(๑•̀o•́๑)وو 2013. 4. 10.



오이 칼로리 및 오이의 효능


수분이 가득한 오이는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우리 몸의 수분밸런스를 맞춰주고 피부맛사지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좋은 오이를 구입하는 방법은 가시사 있고 녹색이 짙으며 탄력과 광택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굵기가 고르고 꼭지의 단면이 싱싱할수록 좋습니다. 오늘은 식욕을 자극시켜주는 대표적인 채소인 오이 효능 및 오이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이의 효능
- 오이에는 수분과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와 갈증을 해소해주고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며, 감기를 예방하는 오이의 효능이 있습니다.

- 많은분들이 오이맛사지를 하듯이 수분이 풍부한 오이는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모공을 조여주어 타박상, 화상, 땀띠가 있을때에도 좋고 눈꺼풀에 붙여주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오이 효능이 있습니다.

- 수분이 풍부한 오이는 이뇨작용을 활발하도록 도와주어 소변이 잘 나오게하고 숙취해소에도 오이의 효능이 있습니다.


- 오이에는 칼륨성분이 풍부해 체내의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해주어 고혈압 예방에도 오이 효능이 있습니다.

- 오이꼭지에는 신맛을 내는 쿠커비타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염을 예방해주는 오이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이 칼로리 및 영양소
- 오이 칼로리는 오이 100g당 9kcal를 포함하고 있으며, 오이는 칼로리가 낮고 지방함럄이 적어서 많은분들이 다이어트에도 이용하고 있으며 다이어트시에 부족해질 수 있는 수분을 보충하기에도 좋습니다.

- 오이 영양소(100g 기준)


오이를 보관할때는 하나씩 신문지로 싸서 비닐봉지에 담은 뒤 채소실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오이 칼로리 및 오이의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