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민들레 효능 및 민들레 먹는방법

by ٩(๑•̀o•́๑)وو 2013. 4. 10.



민들레 효능 및 민들레 먹는방법


민들레 효능

신경통 치료
민들레 잎이나 줄기, 뿔리 등을 달여서 꾸준히 섭취하시면 신경통 치료에 민들레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장질환 치료
민들레가 염증을 치료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각종 위장질환의 치료에도 이용되고 있는데요. 특히, 민들레차를 꾸준히 섭취하시게 되면 염증이 가라앉으면서 위장질환이 치유되는 민들레의 효능이 있습니다.


해열작용
민들레는 해열작용이 뛰어나 감기 시 민간요법 식품으로도 자주 이용되고 있으며, 감기로 인해 기침 증상을 완화하는데에도 민들레 효능이 있습니다.

변비효과
변비에도 효과를 가지고 있어 민들레 뿌리부분을 건조시킨 후 1회 10g씩, 1일 3회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변비증상이 완화되는 민들레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간질환 치료
만성간염이나 지방간과 같은 간질환 치료에도 뛰어난 민들레 효능이 있습니다. 뿌리까지 그늘에 말린 민들레를 물 한되에 30~40g 정도의 말린 민들레를 넣고 끓여서 식전 하루3회씩 꾸준히 섭취하시면 간질환 치료에 좋습니다.

소화개선
민들레는 소화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 평소에 소화력이 약하다거나 잘 체하시는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시면 민들레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민들레 먹는방법
민들레 먹는방법은 다양한데요. 일반적으로 차나 술, 국, 나물, 김치로 담궈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차와 술로 민들레 먹는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민들레 차로 먹는방법
우선 잘 다듬은 민들레 뿌리를 깨끗이 씻어서 손질한 다음 건조해서 말립니다. 잘 말린 민들레를 팬에넣고 살짝 볶은 다음 이것을 갈아서 우려내면 향이좋은 민들레 차가 완성된답니다.

민들레 술로 먹는방법
민들레 꽃과 뿌리로 술을 담글 수 있는데요. 꽃과 뿌리를 깨끗이 씻어 유리용기에 4분의 1가량을 채우고 소주를 부어 밀봉한 후 20일 정도를 숙성시킵니다. 숙성이 되면 담황색으로 우러나는데요. 그때 꿀을 넣고서 한 두달정도 숙성시켜서 조금씩 마셔주면 좋습니다.

참고로, 술로 드실때는 하얀색의 토종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민들레 효능 및 민들레 먹는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