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하수오의효능 알아볼까요

by ٩(๑•̀o•́๑)وو 2013. 4. 10.



하수오의효능 알아볼까요


하수오의효능 - 탈모예방
요즘은 남성분뿐만 아니라 여성분들도 탈모때문에 고민하시거나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하수오는 흰머리를 검게한다는 뜻으로 모발 건강이나 탈모예방에 하수오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수오의효능 - 뇌기능 향상
혈액순환을 원활하도록 도와주고 뇌기능을 활성화시켜 집중력 향상에도 하수오 효능이 있습니다. 수험생들이나 업무적인 스트레스가 많으신 분들은 아침, 저녁으로 하수오 차를 꾸준히 섭취하시게 되면 집중력 향상 및 뇌기능 활성화에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수오의효능 - 관절염 개선
나이가 들게될수록 자연스레 노화 현상이나 관절염 증상이 오기 마련인데요. 관절염이나 무릎 통증을 개선하는데 하수오의 효능이 있습니다.

하수오의효능 - 고름제거
고름제거에도 하수오효능이 있는데요. 하수오 잎은 나물로 먹거나 피부의 곪은 부분에 생잎을 붙여주면 고름을 흡수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수오의효능 - 감기예방
하수오는 건강한 체력을 만들어주고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감기 예방에도 하수오의 효능이 있습니다. 평소 체력이 약하신 분들은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하수오의효능 - 신장 강화 및 동맥경화 예방
하수오는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허리를 튼튼하게 해주며,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동맥경화 예방에도 하수오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하수오의 효능으로는...
- 체내의 독을 풀어주고 변을 잘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빈혈이나 노화방지, 정력감퇴에도 하수오 효능이 있습니다.
- 심장이 쇠약해 지는걸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켜 혈관질환을 예방합니다.
- 척추의 신경을 자극하여 간기능을 향상시켜주며, 특히, 여성분들에게 좋은 성분들이 많아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뛰어난 하수오의 효능이 있습니다.

하수오에 대한 포스팅을 하다보니 우리 몸에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는것 같은데요. 가끔씩 섭취해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하수오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