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위경련 증상 및 위경련에 좋은음식

by ٩(๑•̀o•́๑)وو 2013. 4. 11.



위경련 증상 및 위경련에 좋은음식


여러가지 원인들에 의해 위장의 운동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게 되어 과도한 수축을 일으키고 명치끝 부위에 심한 고통을 유발하는 증상을 위경련이라고 합니다.

위경련 증상
위경련증상으로는 일반적으로 명치끝을 쮜어짜는 듯한 고통이 반복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이 위경련 증상이 좀더 심해지면 메스꺼움과 구통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몇 분에서 길게는 몇시간까지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위경련 증상으로 심한 통증을 느끼실때에는 조기에 전문의와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경련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하고 규칙적인 식습관과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최소화하며, 여유로운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위경련에 좋은음식 -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위경련이나 위염, 위궤양 등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에는 위궤양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균을 죽이는 성분인 설포라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위경련에 좋은음식 - 당근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위와 장 등 약해진 내장기능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당근은 양배추와 궁합이 맞아 함께 복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위경련에 좋은 음식 - 감자
감자에는 점막을 강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위의 기능이 약하거나 위경련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위경련에 좋은음식 - 마
마에 함유되어 있는 뮤신 성분은 위액이 위를 부식하지 않도록 보호하는 효과가 있으며, 위벽을 코팅해서 위산이 과다 분비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마즙을 마셔주면 위벽을 보호하고 위경련, 소화성 궤양에 좋습니다.


위경련에 좋은 음식 - 연근
연근에는 탄닌 성분이 풍부하여 출혈이 있거나 염증이 심할 때, 위경련 증상으로 가슴이 아플때 연근즙을 마시게되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또한, 뮤신 성분도 풍부해 위벽을 보호하고 신경을 안정시켜 줍니다.


위경련에 좋은음식 - 모과차
모과에는 위경련을 치료하는데 도움이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놀란 속을 진정시키고 속을 달래주어 위경련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