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부정맥 증상에 좋은 음식

by ٩(๑•̀o•́๑)وو 2013. 4. 11.



부정맥 증상에 좋은 음식


심장은 늘 뛰고 있지만 건강한 사람들은 이를 못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심장박동이 비정상적으로 빨라지거나 혹은 느려지거나, 불규칙해지는 증상을 두고서 부정맥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부정맥 증상 및 부정맥에 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정맥 증상
부정맥의 종류 및 심장질환의 종류와 중증도에 따라서 부정맥 증상도 차이가 나게 되는데요. 부정맥 증상으로는 경미하게 가슴의 두근거림이나 흉통에서 실신과 돌연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정맥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갑자기 가슴의 통증이 나타나게 된다면 부정맥 증상으로 치료가 필요한 경우입니다. 심장근육에 문제가 생겨 답답하거나 가슴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정맥 증상으로 심장박동이 심하게 뛰면서 현기증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생명에 위협을 받을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 및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맥에 좋은 음식 - 고구마
고구마는 칼륨과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부정맥 증상에도 좋고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부정맥에 좋은음식 - 양파
양파는 체내의 콜레스테롤를 제거해주고 혈전을 예방하며, 혈관에 도움이 되어 고혈압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부정맥에 좋은 음식 - 콩
콩에는 레시틴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부정맥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혈액순환이 안좋으신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부정맥에 좋은음식 - 표고버섯
표고버섯에는 헬리타데닌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고 심장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레시킨을 포함되어 부정맥에 좋습니다.


부정맥에 좋은 음식 - 땅콩
땅콩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막아주고, 비타민E와 티록신이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