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검은콩 효능

by ٩(๑•̀o•́๑)وو 2013. 4. 13.



검은콩 효능


검은콩 효능 - 다이어트에 좋아요
검은콩에는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신장기능이 활발하도록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체내의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다이어트에도 검은콩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은콩 효능 - 어지럼증 예방에 좋아요
검은콩은 어지럼증 예방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어, 어지럼증 증상이 생겼을 때 검은콩을 섭취하면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콩을 대신하여 콩으로 만든 두부를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검은콩 효능 - 갑상선에 좋아요
검은콩은 잠을 자고있을 때나 일상생활에서 땀이 많이 나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 환자분들에게도 검은콩효능이 있어 꾸준히 검은콩을 섭취하시면 땀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검은콩 효능 - 콜레스테롤 수치저하에 좋아요
콩에는 콜레스테롤을 씻어내는 불포화 지방산인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땅콩이나 호두 등의 견과류를 섭취하거나 콩을 이용한 두부를 섭취하셔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검은콩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은콩 효능 - 노화방지에 좋아요
검은콩에 함유되어 있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노화억제와 항암효과가 일반콩과 비교해 4배 이상 뛰어나다고 합니다. 적은 양이지만 체내에 흡수가 되면 일반콩과 비교해서 검은콩의 이소플라본 성분이 훨씬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은콩 효능 - 동맥경화 예방에 좋아요
검은콩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고혈압 및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의 침착을 막아주는 검은콩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은콩 효능 - 피부미용에 좋아요
검은콩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이 콜라겐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넣어주는 등의 피부미용에 검은콩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은콩 효능 - 골다공증 예방
비타민이 풍부한 해조류와 함께 검은콩을 조리해서 섭취하면 폐경기 증후군을 완화시켜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검은콩효능이 있습니다.

검은콩은 안토시아닌 색소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시력회복에도 좋은데요. 콩을 대신해 두부를 꾸준히 섭취하셔도 좋답니다. 이상으로 검은콩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