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황달 증상에좋은음식

by ٩(๑•̀o•́๑)وو 2013. 4. 15.



황달 증상에좋은음식


황달이란 혈액 중 빌리루빈이 몸에 정상치 이상으로 증가하여 피부나 점막, 눈의 흰자위(공막) 등에 노랗게 착색되는 것을 말합니다. 오늘은 황달 증상 및 황달에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달 증상
황달 증상으로는 우선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소변의 색깔이 진한 갈색을 띠면서 짙어지게 됩니다. 이후에는 피부에 색소 침착이 시작이 되면서 눈의 흰자위가 황색으로 변하는 황달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대변의 색이 연해지는 황달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대변에 흰색물감이나 비지 같은 물질이 섞여서 나오는 황달 증상은 담즙이 전혀 분비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황달에좋은음식 - 결명자
결명자는 간에 열을 내려주거나 간해독에 뛰어난 식품입니다. 간의 기능에 좋아 황달 증상이 있을 때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황달에좋은음식 - 산낙지
산낙지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간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황달에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황달에좋은음식 - 다슬기
다슬기는 간 기능의 회복을 도와주고 간 기능 향상에 뛰어나 황달 증상이 있을때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황달에좋은음식 - 재첩
재첩에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 성분이 간기능을 회복시켜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황달 치료에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황달에 좋은음식으로는... 돌미나리, 우렁이, 인진쑥, 부추, 양배추, 버섯, 미꾸라지, 잉어, 옥수수수염 등이 황달 증상에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