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협심증 초기증상 및 협심증에 좋은 음식

by ٩(๑•̀o•́๑)وو 2013. 4. 16.



협심증 초기증상 및 협심증에 좋은 음식


협심증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관상동맥(심장혈관)이 동맥경화 등으로 인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어, 심장에 피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으면 발생하게 됩니다.

협심증 초기증상
협심증 초기증상으로는...
- 가슴에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마치 뾰족한 송곳으로 가슴을 찌르는듯한 협심증 초기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오른쪽 가슴이나 왼쪽 팔, 왼쪽 어깨, 뒷목 등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협심증 초기증상으로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오랫동안 증상이 지속된다면 협심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심장에 산소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숨이 차거나 호흡곤란 등의 협심증 초기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협심증은 쉬고 있을때나 앉아 있을때는 증상이 없다가 달리거나 계단을 오르는 등의 운동을 할때 통증이 발생되며, 운동을 멈추게 되면 곧 통증 또한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으로는 협심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등푸른 생선
- 협심증에 좋은 음식으로 등푸른 생선이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에는 DHA와 EPA 성분이 풍부해 혈전을 막아주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므로 협심증 초기증상 완화에 좋습니다.



- 콩에 풍부한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체내의 세포조직과 혈관벽에 쌓여 있는 지방질을 제거해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어 협심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두부나 청국장 등의 콩을 이용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협심증 초기증상에 좋습니다.


해바라기씨
- 해바라기씨도 협심증에 좋은음식입니다. 해바라기씨는 혈액순환을 원활하도록 도와주는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어 협심증에 좋습니다.


토마토
-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모셀혈관이나 동맥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협심증 초기증상을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해조류
- 해조류에 풍부한 요오드 성분이 혈관과 심장의 신진대사를 도와주고 피를 맑게 해주어 협심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녹황생 채소
- 녹황색 채소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동맥경화를 예방해 주므로 협심증 초기증상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