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녹내장 초기증상과 녹내장에좋은음식

by ٩(๑•̀o•́๑)وو 2013. 4. 17.



녹내장 초기증상과 녹내장에좋은음식


녹내장 초기증상
녹내장은 안압의 상승으로 인해 시신경이 눌려지거나 혈액공급에 장애가 생겨 시신경의 기능에 장애가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특히, 높아진 안압때문에 시신경이 손상되어 심한경우에는 시력을 잃을수도 있는데요.

녹내장 초기증상으로는 눈이 무겁고 피로하며 눈에 안개가 낀듯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가 무겁고 아프며 갑자기 시력이 떨어진 것을 자각할 수도 있습니다. 전등불 주위에 무기개 보이는 경우도 있으며, 특히, 아이가 광선을 보면 눈이 부시다며 눈을 찌푸리거나 눈물을 흘린다면 선천성 녹내장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녹내장을 방치하게 되면 시력을 잃을수도 있으니 녹내장 초기증상이 나타난다면 초기에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녹내장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많으니 40대가 넘어가면 정기검진을 받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그럼, 녹내장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녹내장에좋은음식 - 결명자
결명자는 눈이 침침하거나 오랜 눈병을 낫게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신장과 간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간의 이상으로 인해 눈이 나빠지는 경우에도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결명자차로 끓여 마시거나 죽을 끓여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녹내장에좋은음식 - 감자
수험생들이나 회사의 업무가 많아 잦은 야근을 하시는 분들은 눈이 피로한 경우가 많은데요. 안구의 건강을 위해서 감자를 먹으면 좋습니다. 감자를 삶아서 간식으로 먹거나 찌개를 끓여 섭취하시면 눈 건강이나 녹내장 증상완화에도 좋습니다.


녹내장에좋은음식 -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여 주시면 시야가 밝아지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녹내장 초기증상을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시금치를 반찬으로해서 꾸준히 섭취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녹내장에좋은음식 - 토마토
토마토에는 비타민C와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를 방지해 주고, 시신경 손상을 억제시켜 녹내장 증상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녹내장에좋은음식 - 호박
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이 체내에 흡수가 되면 비타민A로 바뀌게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A는 눈의 점막을 촉촉하게 만들어주어 눈이 밝아지는 느낌이 들수있도록 해주며, 야맹증이나 녹내장 치료에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녹내장에좋은음식 - 전복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녹내장에 좋은 음식으로는 전복이 있습니다. 전복은 시신경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시신경의 피로를 덜어주고 건강하게 해주기때문에 녹내장 초기증상 치료에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