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뇌종양 초기증상 사망률

by ٩(๑•̀o•́๑)وو 2013. 4. 18.



뇌종양 초기증상 사망률


뇌에 생기는 모든 종양을 뇌종양이라고 말하며 뇌종양은 다시 양성 뇌종양과 악성 뇌종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양성 뇌종양은 성장속도가 느리고 수술을 하지않고도 치료가 되는 경우도 있으며, 수술만으로도 완벽하게 치유될 수가 있습니다. 반면에, 악성 뇌종양은 성장속도가 빠르고 주변 조직에 전이될 수 있으므로 수술외에도 방사선 및 항암치료를 병행해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뇌종양 초기증상
뇌종양이 뇌간에 생기게 되면 물체가 뚜렷이 보이지 않는다거나 두개로 겹쳐 보이거나 어지러움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뇌종양이 후두엽에 발생하면 앞의 사물을 볼때 한쪽 귀퉁이가 어두워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한쪽눈이 갑자기 안보이게 되는 것도 뇌종양 초기증상 중의 하나입니다.

뇌종양 증상으로 두통이 오면 평소의 두통과 다르게 상당한 고통이 동반이 되며, 심한경우 의식을 잃을수도 있습니다. 또한, 정신이 말짱한데도 상대방의 말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갑자기 말을 못하게되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말은 하지만 발음이 어눌해 진다면 이는 입술과 혀, 목구멍 등의 근육에 마비가 와서 생기는 증상으로 보통은 음식을 잘 삼키지도 못하게 되며, 심한경우에는 팔다리에도 마비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종양의 초기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른 시간내에 전문의와 상담을 하시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뇌종양 사망률
뇌종양은 1만~1만5천명 중 1명정도에게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모든 뇌종양 중에서 약20%는 소아에게서 발생합니다.
뇌종양의 남녀 비율을 살펴보면 여성보다는 남성에게서 많이 발생하며, 소아의 뇌종양은 소뇌에서, 성인의 뇌종양은 대뇌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뇌종양 사망률은 종양의 종류나 그밖의 다른요인들에 의해서 차이가 날 수밖에 없는데요.
양성 뇌종양의 경우에는 사망률이 점차적으로 낮아지고 있지만, 악성 뇌종양의 경우에는 사망률이 대체적으로 높아진다고 합니다.

뇌종양 증상이 나타난다면 젤 우선은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중요하다는걸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뇌종양에 좋은 음식으로는 콩, 들깨, 브로콜리, 시금치, 당근, 깻잎, 버섯 등이 뇌종양 증상완화에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01234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