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뇌졸증 초기증상 및 뇌졸증에좋은음식

by ٩(๑•̀o•́๑)وو 2013. 4. 22.



뇌졸증 초기증상 및 뇌졸증에좋은음식


뇌졸증은 뇌혈관에 순환장애가 일어나게 되면서 갑자기 의식장애와 함께 신체반신에 마비를 일으키는 무서운 병입니다. 보통은 혈관이 터져 피가 뇌 안으로 모여서 뇌를 압박하는 뇌출혈과 혈관이 막혀서 피가 통하지 않아 그 부분의 뇌기능을 상실하게 되는 뇌혈전 또는 뇌색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오늘은 뇌졸증 초기증상 및 뇌졸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졸증 초기증상
초기증상으로는 갑자기 머리를 심하게 맞은것처럼 두통이 일어나거나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한쪽 눈이 잘 보이지 않거나 반신마비 및 안면마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의 말을 제대로 알아듣지 못한다거나 갑자기 발음이 어눌해 진다면 뇌졸증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한쪽 다리나 팔에 저리는 듯한 느낌이 들고 힘이 빠져서 균형감각이 흩트러지거나 한쪽으로 쓰러질 것 같은 증상이 있으며, 가래가 너무 많이 생기고 음식물을 삼키기가 어렵고 대소변을 조절하기 힘들다면 뇌졸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러한 뇌졸증 초기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뇌졸증 특히 뇌경색의 경우에는 증상이 나타나고 3시간 내에 전문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면 반신마비나 안면마비 등의 증세도 정상에 가까워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뇌졸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뇌졸증에좋은음식 - 메밀
메밀에는 루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 뇌출혈이나 고혈압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메밀묵이나 메밀국수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뇌졸증에 좋습니다.


뇌졸증에좋은음식 - 양파
양파는 혈액 속의 불필요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어 뇌졸증이나 고지혈증, 동맥경화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양파는 혈액을 묽게해주는 효과가 있어 깨끗하고 맑은 혈액으로 만들어 산소와 영양이 신체에 잘 공급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뇌졸증에 좋은 음식 - 무
뇌졸증으로 인해 반신마비가 왔을때 무를 껍질째 볶아먹거나 무말랭이, 생즙으로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뇌졸증에좋은음식 - 쑥갓
쑥갓에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하여 노화된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춰주며, 풍부한 마그네슘은 모세혈관을 넓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쑥갓을 즙을내어 마시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뇌졸증에좋은음식 - 우엉
우엉은 혈압상승을 막아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신장기능을 높여주고 노폐물이 잘 배출되도록 도와주어 혈액순환이 원활해 집니다.

이 외에도 뇌졸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다시마, 파래, 느타리버섯, 천마, 당근, 꽁치 등이 좋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뇌졸증 초기증상 및 뇌졸증에좋은음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프지 마시고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