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위궤양 증상 원인 치료

by ٩(๑•̀o•́๑)وو 2013. 4. 24.



위궤양 증상 원인 치료


위궤양 원인
위궤양은 위장점막이 헐게되거나 구멍이 생기는 등의 손상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위궤양 원인으로는 정신적인 불안감이나 긴장, 스트레스, 피로 등이 요인이 되어 영양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위액 중의 염산이나 카랍신, 펩신 등으로 인해 점막이 손상되는 경우이거나 자극적이고 불규칙적인 음식물의 섭취도 위궤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염이나 십이지장염이 궤양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많으며, 유전 또한 궤양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궤양 증상
위궤양 증상은 공복이나 식사 후 서너시간 후에 상복부 통증이 궤양성 복통의 주 특징이며, 구토나 가슴앓이, 변비 등이 동반되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위궤양 증상은 사람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보통 명치부위의 통증과 속쓰림 증상이 나타나며, 식욕부진으로 인해 체중 감소를 겪는 분들도 있습니다.


위궤양 치료
위궤양 치료법으로는 위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점막의 보호를 위한 약물요법입니다. 정신적인 불안이나 스트레스, 과로가 주 원인이므로 정신적 안정과 함께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궤양 치료를 위해 음식은 위나 위산분비를 자극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소화가 잘되는 고단백질, 고칼로리성 음식으로 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위궤양에 좋은 음식으로 연근, 양배추, 블로콜리, 율무차 등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궤양에 좋은 음식>

0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