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방광염 증상 및 방광염에좋은음식

by ٩(๑•̀o•́๑)وو 2013. 4. 26.



방광염 증상 및 방광염에 좋은 음식


방광은 소변의 저장과 배출을 담당하고 있으며, 방광염은 방광에 세균감염이 일어난 염증성 질환으로 장내의 세균인 대장균이 주 원인이라고 합니다. 남성에 비해 여성의 요도는 짧고 넓으며 인접하고 있는 외성기 항문에는 많은 세균들이 항상 있어 오염에 쉽게 노출이 된다고 합니다. 또는 저항력이 약화된 경우이거나 미숙하고 과격한 성교, 질염이나 자궁경부염 등으로 인하여 질분비물이 증가해 외성기 주위가 습한 경우에도 균이 쉽게 증가하여 방광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방광염 증상 및 방광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광염 증상
방광염 증상은 빈뇨, 배뇨통, 혼탁뇨가 대표적이며 보통은 열이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방금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고난 뒤에도 또다시 소변이 마려운 방광염 증상과 소변을 보는 중이나 소변을 누려고 할때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방광염 증상으로 오줌에 혈액이나 백혈구, 농이 섞여 소변색깔이 않으며 탁한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방광염 증상과 함께 고열이 나타난다면 신우에도 세균 감염이 나타난 것이므로 이런 경우에는 조기에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럼, 방광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방광염에좋은음식 - 다시마
다시마가 방광염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다시마는 우리 몸의 독소를 제거해주고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 및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비만과 변비 예방에도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방광염 증상이 있다면 다시마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방광염에좋은음식 - 은행
은행도 방광염 증상완화에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은행은 빈뇨나 야맹증 치료에도 효과가 있으며 소변을 맑게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은행을 섭취하시면 중독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어린이는 1회에 5알, 성인은 1회에 10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방광염에좋은음식 - 당근과 사과
당근과 사과도 방과염 증상에 좋은데요. 당근은 이뇨작용을 도와 신장에도 좋으며 시력이나 변비 개선 및 빈혈예방에도 좋습니다. 당근과 사과를 갈아서 꿀과 함께 타서 먹으면 방광염 증상완화에 뛰어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방광염에좋은음식 - 토마토
세계10대 건강식품 중의 하나인 토마토도 방광염 증상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수분의 대사를 촉진시켜 신장에도 좋으며, 토마토를 다른 야채들과 함께 샐러드를 만들어 섭취하면 스트레스로 인하여 생긴 방광염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좋습니다.


방광염에좋은음식 - 연근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방광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연근입니다.
연근은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기의 순환을 촉진시켜주며, 소화기능을 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방광염 증상완화에도 좋습니다.

방광염 증상이 초기라면 약을 복용하면서 집에서 안정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증세가 호전될 수 있습니다만, 방광염 증상을 치료없이 방치하게 되면 만성화가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에 목욕이나 반신욕을 하여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방광염 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방광염 증상이 있다면 되도록 활동을 줄이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배뇨를 자주하여 세균을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