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당뇨병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

by ٩(๑•̀o•́๑)وو 2013. 5. 2.



당뇨병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


당뇨병은 호르몬의 일종인 인슐린의 부족으로 혈당이 높아진 상태로 소변과 함게 당이 빠져나오는 상태로 유전으로 인한 발병률이 높아 부모 모두 당뇨병인 경우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약60% 정도이며, 과식이나 비만, 스트레스, 운동부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으로 소변의 양과 횟수가 늘어나게 되며, 이로인하여 목이 말라 물을 자주 마시게 됩니다. 포도당 농도가 피 속에서 증가하면 소변을 많이 누게 되고 몸에 수분이 부족해져서 자주 입이 마르고 물을 찾게 됩니다. 취침 중에 2회 이상 소변을 보거나 목이 자주 말라 물을 마시게 된다면 당뇨병 초기증상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그럼, 당뇨병에 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 미꾸라지
미꾸라지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으며 당뇨병으로 인해 쉽게 피로를 느끼는 분들에게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해독작용이 뛰어나 당뇨로 인해 갈증을 자주 느끼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특히 두부가 소화력이 뛰어나니 미꾸라지와 두부를 함께 조리해서 섭취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 마늘
마늘은 피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고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며,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 성분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비타민C와 함께 피 속의 포도당이 세포로 스며들게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고혈압을 예방하고 당뇨병 초기증상 치료에도 좋습니다.


당뇨병에 좋은음식 - 두릅나물
봄의 입맛을 돋구워 주는 두릅나물은 혈당 강하 작용을 가지고 있어 당뇨병으로 혈당수치가 높아진 경우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두릅나물의 뿌리와 줄기가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 땅콩
땅콩에 풍부한 칼륨은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주고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어 식사 후에 땅콩을 소량 섭취하면 당뇨병 예방에 좋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 뽕잎차
뽕잎에는 혈당수치를 관리해주는 성분들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어 천연 당뇨병 치료제라고 부리울 정도로 당뇨병 초기증상 완화에 좋습니다. 또한, 인슐린의 분비량을 안정적으로 만들어주어 당뇨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당뇨병에 좋은음식 - 돼지감자
돼지감자는 칼로리가 낮고 소화하기 어려워 충분한 흡수가 힘들기때문에 당뇨로 인해 높아진 인슐린 수치를 떨어뜨려 정상수치로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 오디
오디는 맛은 달달하지만 체내의 혈당을 낮춰주는 성분이 풍부하여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이 섭취하시면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 양파
양파에는 혈당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예방이나 당뇨병 초기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를 가열하게 되면 생기는 세피엔 성분과 트리설피드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증상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