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오메가3 효능

by ٩(๑•̀o•́๑)وو 2012. 12. 14.

 

오메가3 효능


얼마전 누나의 생일날에도 매형과 함께 오메가3를 선물해 줬는데요.
조사에 의하면 한국인 사망율 1위가 암이며, 2위는 뇌혈관 질환, 3위는 심장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오메가3는 혈관질환에 매우 뛰어난 효능이 있어 뇌혈관 질환이나 심장 질환에 효능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오메가3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3 효능 1 - 눈건강에 좋습니다.
오메가3의 DHA 성분은 망막의 영양에 도움을 줘 피로회복과 눈건강 효능에 좋습니다.

오메가3 효능 2 - 다이어트에 좋아요~
오메가3의 불포화 지방산은 몸에 축적되어 있는 포화 지방산을 흡착하여 함께 배출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며 칼로리 소모량도 늘어나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오메가3 효능 3 - 노화 억제
혈행이 개선되면 체내의 활성산소가 줄어들듭니다.
몸의 활성산소는 세포의 노화를 가져오게 되는데 오메가3를 섭취하게 되면 활성산소가 줄어들어 피부노화 예방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오메가3 효능 4 - 관절염 및 골다공증에 좋아요~
오메가3에는 몸의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 뼈의 형성을 촉진시켜 주고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메가3 효능 5 - 혈액순환에 좋아요~
오메가3는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줘 서로 엉겨있는 혈전을 예방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협압이나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 심혈관계 질환에 효능이 좋습니다.

오메가3 효능 6 - 간기능 개선
오메가3는 간장의 혈류를 개선하여 간의 지방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혈관내의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해 간기능 개선 효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오메가3 효능에는 심장병 예방, 당뇨병, 뇌세활동 등 우리몸에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메가3는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큰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만, 우리가 식습관에서 섭취할 수 있는 오메가3에는 한계가 있는데요.
오메가3를 건강보조식품으로 구매해서 섭취하는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