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면역력 높이는 음식 10가지

by ٩(๑•̀o•́๑)وو 2013. 5. 6.



면역력 높이는 음식 10가지


나이가 들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지금은 공기오염도 심하고 사람들의 식습관이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음식으로 바뀌면서 면역력이 떨어져 잦은 잔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잔병이나 질병에 걸리기 쉬우니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건강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면역력 높이는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1 - 도라지
도라지에 함유된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가래를 앉게 해주며 항암효과에도 좋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2 - 당근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주고 위와 장 등 약해진 내장기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은 양배추와 궁합이 맞아 함께 복용하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3 - 꿀
꿀은 어린이나 노인분들의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좋으며, 체질이 허약하거나 감기와 같은 잔병들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뛰어납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4 - 오렌지
오렌지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은 오렌지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5 - 인삼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인삼이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잦은 잔병이나 질병을 잃는 분들이라면 인삼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6 - 쑥
쑥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 속의 백혈구 수치를 늘려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살균작용에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7 - 김치
대표적인 발효식품인 김치나 청국장, 된장은 항암 및 항균 효과가 뛰어나서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좋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8 - 유자차
유자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몸의 면역력과 저항력을 높여주며 감기 예방이나 치료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노화방지에도 유자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9 -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침입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어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좋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10 - 마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는 마늘이 있습니다.
마늘은 대표적인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으로 마늘에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항암효과에도 좋습니다. 평소 잦은 잔병치레를 하신다면 마늘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생마늘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마늘을 구워먹거나 요리해서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