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자궁경부암증상 원인 및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시기 가격

by ٩(๑•̀o•́๑)وو 2013. 5. 6.



자궁경부암증상 원인 및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시기 가격


자궁은 경부아 체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질에 연결되어 있는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자궁경부암이라고 하며 우리나라에서 발병하는 전체 암 중에서 4위를 차지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자궁경부암증상 원인 및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시기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경부암증상
자궁경부암 증상으로는 성교 후나 성교시 경미한 질 출혈이 가장 흔한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질 출혈은 자궁경부암증상 초기에는 피가 묻어나오는 정도로 경미하다가 암이 진행이 되면서 출혈 및 질 분비물이 증가하게 되고 궤양이 심화됩니다.

특히, 2차 감염이 발생한 경우에는 악취가 동반되며, 암이 진행될수록 주변장기인 방광이나 요관, 직장, 좌골 신경, 골반 벽 등을 침범하게 되면 배뇨가 곤란해지고 피가 섞여 나오는 소변, 허리통증, 직장출혈, 체중감소, 하지의 동통 및 부종 등의 자궁경부암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자궁경부암 원인
자궁경부암증상 원인으로는 성 접촉을 통한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해 자궁경부암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보통은 30세를 전후로해서 발병률이 증가하며 50대 전후로하여 발병률이 높다고 합니다.

자궁경부암 원인은 아이를 많이 출산한 경험이 있거나 성경험이 많은 여성, 16세 이전의 조기 성 경험자에게서 발병 위험이 있으며, 배우자의 불결한 성생활이 자궁경부암증상 원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성병을 가지고 있거나 면역기능이 떨어진 여성, 경구피임약을 장기 간 복용, 정기검진을 받지 않았거나 흡연을 장기간 하였을 경우에도 자궁경부암 증상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A와 C, 엽산 등 일부 영양소의 결핍이나 비만으로 인해 자궁경부암증상 원인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시기와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시기
자궁경부암은 백신으로 예방할 수 있는 암으로 시기만 잘 선택해서 예방접종을 하시면 좋은데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시기는 9세 ~ 55세 정도이며, 보통은 20세를 전후해서 및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시기로 잡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특히,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은 성경험이 없을 때 하는 것이 좋기때문에 성경험이 있기전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시기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은 병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보통은 1회당 10만원 ~ 15만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은 1차접종 후에 2개월뒤 2차접종, 4개월뒤 3차접종을 한다고하니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은 45만원 정도를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자궁경부암증상의 병기는 1기에서부터 4기까지 분류되어 있습니다. 1기에서 2기 초에는 수술이나 동시화학방사선요법이 모두 가능하지만, 2기 말 보다 더욱 진행이 된 암에 대해서는 동시화학방사선요법을 시행하게 됩니다.

자궁경부암 증상의 수술은 완치를 목적으로 하며, 수술 후에는 병리검사의 결과에 따라서 보조적인 치료법으로 항암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동시에 시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증상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하면 완치가 가능하지만 암이 진행된 경우에는 자궁경부암 증상에 따라 완치율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궁경부암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첫 성교 연령을 늦추는 것이 좋으며, 성교시 콘돔 사용, 성교횟수 제한, 성경험이 있는 여성, 출산이 끝난 이후부터는 자궁경부 세포검사를 1년 간격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