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신우신염 원인 증상 치료

by ٩(๑•̀o•́๑)وو 2013. 5. 7.



신우신염 원인 증상 치료


신우신염 원인
신우신염이란 요로감염의 일종으로 세균감염이 신장에 발생한 것을 말합니다.
신우신염 원인으로는 요도협착이나 방광의 종양 등으로 인해 오줌이 제대로 내려가지 못하게 되면서 오줌이 고여서 세균감염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선천적인 요관협착 및 골반 내 종양이나 염증이 요관을 압박하거나 요로결석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개방적인 성행위나 화학섬유의 착용, 생활양식의 서구화, 국소의 오염 등이 신우신염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우신염 증상
신우신염 증상으로는 오한과 고열이 나게되고 옆구리 근처가 아픈데 심한경우에는 옆구리에 통증이 매우 심하게 나타납니다. 또한, 오줌의 횟수는 늘어나는 것에 반해 오줌의 양은 많지않으며, 오줌에 세균이나 고름, 백혈구 등이 섞여서 나올 수 있습니다.

만성신우신염의 증상으로는 미열이나 요통, 전신권태 등이 나타나고 신기능 저하로 인하여 부종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증상이 전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우신염 치료
신우신염 치료를 제대로 하게되면 100% 낫습니다만, 완전히 치료하지 않으면 재발하는 경우가 많고 만성으로 이행될 수도 있습니다. 진단을 정확히 하기위해 오줌검사를 하게되는데 오줌이 탁하고 현미경으로 보게되면 백혈구와 세균이 발견된다고 합니다.

만성신우염이 되어 병이 계속적으로 진행되면 신기능의 장해가 진전이 되면서 결국은 만성 신부전으로 이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우신염 치료로는 일반적으로 의사의 처방에 따라서 항생물질을 사용하게 됩니다.

신우신염에 좋은음식으로는 수분과 검은콩, 강낭콩, 밤, 율무, 수박, 옥수수 수염차 등이 좋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