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불면증에좋은음식 7가지

by ٩(๑•̀o•́๑)وو 2013. 5. 13.



불면증에 좋은음식 7가지


불면증에좋은음식 - 마늘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인체의 신경에 작용을하여 신경세포의 흥분을 진정시켜주거나 안정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불면증 개선이나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음식입니다. 또한, 마늘은 혈액순환이나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에좋은음식 - 바나나
바나나는 자연 수면제라고 불릴정도로 불면증에 좋은음식입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바나나는 세로토닌의 생성을 도와주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어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에좋은음식 - 칡즙
칡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하여 갱년기 여성분들의 증상들인 안면홍조나 발열증상시 열을 내려주고 불면증 치료나 우울증에 좋은음식입니다. 또한, 골다공증 예방이나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불면증에좋은음식 - 키위
키위도 불면증에 좋은음식인데요. 키위에는 마그네슘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잠들기전 키위 2개 정도를 먹으면 잠드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에좋은음식 - 우유
잠이 쉽게 안올때는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서 마셔주면 좋습니다.
따뜻한 우유에 꿀을 한스푼 정도 섞어서 마시면, 우유의 고소함과 꿀의 달달함으로 인해 불면증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불면증에좋은음식 - 감자
감자에 풍부한 마그네슘이 세로토닌의 생성을 활성화시켜 불면증에 좋은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감자는 피부미용이나 빈혈예방에도 좋습니다.


불면증에좋은음식 - 상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불면증에 좋은음식으로는 상추가 있습니다.
상추에는 락투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의 몸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빈혈예방이나 피로회복,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