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허리디스크초기증상 원인 치료

by ٩(๑•̀o•́๑)وو 2013. 5. 16.



허리디스크초기증상 원인 치료


허리디스크는 추간판이 돌출되어 요통이나 신경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허리디스크초기증상 -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초기증상으로 대표적인게 허리통증입니다. 단순히 허리통증만을 두고서 허리디스크라고 할 수 없습니다만, 허리통증과 함께 다리에 방사통이 나타나게 됩니다. 돌출된 추간판이 근육이나 신경을 자극하여 그것이 다리에까지 연결되어 톧증이 나타납니다.
허리를 움직이거나 구부릴 때 당기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며, 오래 서 있거나 걸을 때에도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허리디스크초기증상 - 다리저림
허리디스크 초기증상으로 허리통증은 전혀 없이 다리저림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이 자주 다리가 저리거나 다리감각이 저하되는 듯한 느낌이 있다면 허리디스크초기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다리저림은 단순한 허리통증보다는 치료하기가 어렵고 오래가는 경우가 많으며, 심한 경우에는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로 다리저림이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허리디스크초기증상 - 골반 및 엉덩이 통증
골반이나 엉덩이가 저리거나 땡기는 증상, 통증이 동반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허리통증이 나타나면서 골반 및 엉덩이에도 통증이 함께 나타난다면 허리디스크초기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원인
허리디스크 원인으로는 20대 이후부터 추간판의 퇴행성 변화가 시작되어 충격을 흡수해주는 기능이 약해지게 됩니다. 이로인해 갑작스러운 충격을 받는다거나 긴장상태를 반복하게 되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허리를 삐었다거나 낙상, 교통사고 등이 허리디스크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치료
허리디스크 치료를 위해서는 활동을 제한하고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을 잘 때는 침상이 푹신한 것보다는 딱딱한 것이 좋으며, 베개를 머리에 받치지 말고 무릎아래에 받쳐주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치료를 위해서 자주 이용하는 방법이 물리치료이며 환부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핵심이라고 합니다. 따뜻한 패드나 온습포를 대주거나 고주파나 초음파를 이용하여 치료를 할 수 있으며, 만약 수년간 증상이 반복되어 나타날때는 수술를 통하여 탈출한 디스크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허리디스크초기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자세와 척추에 무리가 되는 행동은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굽이 높은 구두나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 꽉 조이는 속옷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음식으로는 부추, 표고버섯, 모과차, 구기자, 우슬, 두충, 홍화씨, 도가니탕, 미꾸라지, 멸치, 두부, 콩, 당근, 식초 등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나마 허리디스크초기증상 원인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은분들이 허리디스크 초기증상에도 불구하고 심하지 않다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허리디스크 증상을 그대로 방치하면 늦어진 기간만큼 치료도 길어지고, 심한경우에는 하반신 마비가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만약, 허리디스크 초기증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조기에 병원을 방문하셔서 상담 및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세요~~ ^^





[ 허리디스크에 좋은 음식 LIST ]

012345678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