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구기자효능 7가지

by ٩(๑•̀o•́๑)وو 2013. 5. 17.



구기자 효능 7가지


구기자효능 - 동맥경화 예방
구기자는 피를 맑게 해주고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노화방지나 기미, 주근깨를 없애주는 등의 피부미용에도 구기자 효능이 있습니다.

구기자효능 - 당뇨 개선
구기자는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당뇨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기자를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구기자효능 - 두통 해소
국화를 말린 후 구기자와 오미자를 함께 넣고 끓여서 복용하시면 두통증상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구기자효능 - 노화예방
노화의 주원인은 활성산소라고 합니다. 구기자에는 이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황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노화예방에 구기자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기자효능 - 간에 좋아요~
구기자에는 베타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경화나 지방간 등의 간 기능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시력보호에도 구기자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베타인 성분은 지방간을 치료하거나 간세포의 재생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구기자효능 - 감기예방
구기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이나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어 감기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에 감기에 자주 걸리시는 분들이라면 구기자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구기자효능 - 정력강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구기자 효능으로는 정력강화입니다.
구기자는 하수오와 인삼과 함께 3대 정력강화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구기자는 강장효과가 있어 양기를 불어넣어 남성분들의 정력강화에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