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고구마 효능 칼로리 정보

by ٩(๑•̀o•́๑)وو 2013. 5. 20.



고구마 효능 및 고구마 칼로리 정보


고구마 효능 - 다이어트
지금도 고구마를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고구마는 우리가 매일 먹는 밥보다 칼로리가 적고 위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기때문에 고구마를 먹으면 배고픈을 덜 느끼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오랜시간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 아침을 거르시는 분들이라면 아침식사를 대신해서 고구마 1개와 우유 한잔으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고구마 효능 - 소화촉진 및 변비예방
고구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운동을 활발하도록 도와주어 장 건강과 함께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생고구마를 자르게 되면 세라핀이라는 성분의 하얀액체가 나오는데 이 성분이 변비예방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고구마 효능 - 성인병예방
고구마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이 우리 몸에 쌓여 있는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낮추고 성인병을 예방해주며, 뇌졸중을 예방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구마는 김치와 같은 나트륨 함량이 높은음식과 궁합이 잘 맞습니다. 고구마를 먹을 때 김치나 동치미와 같이 먹게되면 목이 메이거나 체하는 것을 막아주며, 나트륨의 흡수를 낮춰주고 배출을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고구마 효능 - 노화예방
고구마 껍질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베타카로틴 성분이 황산화작용의 효과를 뛰어나게 해주며 노화를 예방해주는 고구마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고구마 효능 - 어린이들의 영양간식
고구마에는 단백질과 칼륨, 각종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아주 좋은 영양간식입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고구마와 김치를 준비해보세요.


고구마 효능 - 안구건조증에 좋아요
고구마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가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시력보호 및 백내장 예방에도 고구마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고구마 중에서 자색고구마가 안구건조증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고구마 효능 - 항암식품
고구마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다른식품의 식이섬유에 비해서 뛰어난 흡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구마가 가지고 있는 발암 억제율이 최대 98.7%라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대장암이나 각종 발암물질의 원인이 되는 담즙 노폐물 및 지방, 콜레스테롤까지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시키는 고구마의 효능이 있습니다.


고구마 칼로리 및 영양소
- 고구마 칼로리는 고구마 100g당 128kcal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중간크기의 고구마 1개가 150~200g 정도라면 고구마 1개 칼로리는 190~256kcal 정도입니다.
고구마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소가 쉽게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다이어트시에 활용하시는 것은 좋으나 칼로리가 낮은 편은 아니니 과잉섭취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 고구마 영양소(100g 기준)


고구마를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고려중이신 분들이라면 꼭 성공하시길 바래요~~ ^^
이상으로 고구마 효능 및 고구마 칼로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