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오십견 원인 증상 치료

by ٩(๑•̀o•́๑)وو 2013. 5. 20.



오십견 원인 증상 치료


오십견 원인
오십견 원인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주로 어깨관절 주변조직에 일어나는 퇴행성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어깨관절에 있는 관절낭에 염증이 생기거나 관절막이 좁아진 경우에 나타날 수 있으며, 팔을 들어올릴 때 사용되는 근육힘줄에 퇴행성이 원인이되어 나타나거나 그 연결부위에 석회질이 침착이 된 경우 등이 오십견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십견 증상
오십견 증상은 주로 40~60대의 나이에 많이 나타나며 어깨통증과 함께 팔을 머리위로 올리거나 등뒤로 돌리기가 힘드는 등의 팔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팔을 움직이게 되면 증상이 악화되며, 싱한 경우에는 잠을 자다가도 깰 정도로 통증이 심할수도 있습니다. 오십견 증상이 수개월 지나게되면 주위의 근육이 마르게 되고, 경우에 따라서는 손과 소가락이 붓고 통증이 퍼질수도 있습니다.

오십견 증상은 주로...
- 팔을 들어올렸는데 귀에 붙지 않는 경우
- 팔을 앞이나 옆으로 들어올릴 수 없는 경우. 또는, 뒤로 젖히는 동작이 안되는 경우
- 밤에 잠들 수 없을정도로 어깨통증이 심하고, 이로인해 옆으로 누워서 잘 수 없는 경우
- 눕거나 앉을 때 팔이 불편해 베개 등을 받쳐주어야 하는 경우... 등이 오십견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십견 치료
오십견 치료를 위해서는 최대한 안정을 취하고 끈기 있게 물리치료와 운동용법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습포를 환부주변에 대거나 적외선과 초음파 치료를 시행하기도 하며 진통소염제를 투약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석회침착으로 인해 염증을 일으켜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주사로 물을 빼내거나 수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오십견 치료를 위해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건이나 막대의 양끝을 손으로 잡고 머리와 목 뒤, 등의 순서로 조금씩 움직여주는 것이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아픈부위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으며, 만약 아픈부위에 열감이 느껴지고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차가운 물로 찜질을 해주도록 합니다.

오십견 증상에 좋은음식으로는 율무, 콩, 오가피, 우슬, 홍화씨, 국화차, 등푸른생선 등이 좋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오십견 증상에 좋은음식 LIST ]

012345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