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삶은계란 효능 칼로리 안내

by ٩(๑•̀o•́๑)وو 2013. 5. 23.



삶은계란 효능 및 삶은계란 칼로리 안내


삶은계란 효능 - 단백질
계란 흰자에는 약3.5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지방은 거의 없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달걀 흰자를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삶은계란 1개를 기준으로 총 80칼로리 중에서 흰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20칼로리라고 합니다.
특히, 단백질의 함유량이 높아서 단백질이 부족한 분들이나 나이드신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시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출 수 있고 균형있는 식사에도 도움이 됩니다.





삶은계란 효능 - 노화방지 및 두뇌발달
비타민E 성분이 노화를 예방하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삶은계란에는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린과 레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두뇌발달이나 집중력 향상에도 삶은계란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삶은계란 효능 - 피부미용
계란 흰자를 이용하여 팩을 하면 피부미용에 상당히 도움이 되는데요. 계란 흰자에는 세정작용을 가지고 있어 피부깊숙한 곳에 있는 피지나 블랙헤드를 없애주고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번들거리는 지성피부를 관리해주며 모공을 조여주는 효과가 있어 여드름 흉터와 같은 피부트러블로 인한 자국들을 없애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삶은계란 효능 - 임산부 및 태아에 좋아요
계란에는 칼슘과 철분, 엽산 등 한 생명이 태어나는데 필요한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나 태아의 건강관리에도 좋습니다.


삶은계란 효능 - 숙취해소
간혹 술집에서 계란을 무료안주로 계란을 주는 곳이 많은데요. 계란에는 알코올 분해효과가 뛰어난 메치오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의 회복력을 높여주고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삶은계란 칼로리
삶은계란 칼로리는 1개를 기준으로 약 80칼로리라고 합니다.
계란 흰자가 20칼로리 정도이고 노른자가 60칼로리 정도라고 하는데요.
삶은계란을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노른자보다는 흰자를 위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삶은계란 100g을 기준으로 삶은계란 칼로리는 154kcal 라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