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역류성식도염 증상에 좋은음식

by ٩(๑•̀o•́๑)وو 2013. 5. 27.



역류성식도염 증상에 좋은음식


역류성식도염 증상
역류성식도염은 위에서 분비되는 펩신과 위산 등의 산성위액이 식도로 역류하여 식도 안의 세포를 자극시켜 발생한 상태입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가슴 아래쪽이나 배 윗부분에 통증이 나타나는데 보통은 소화성 궤양과 비슷한 경우가 많아 구별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통증이 목이나 어깨, 팔로 번지기도 하며, 염증으로 인해 식도가 좁아지게 된 경우에는 가슴속에 덩어리같은 것이 걸린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음식물 덩어리를 삼킬 때 통증을 느끼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명치끝에 통증이 나타나거나 구역질, 트림, 가슴앓이, 신물의 역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은 식후 3 ~ 4시간이 지난 후 공복상태에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은 열이 나지않으며 두통과 현기증 등과 함께 몸이 나른해지는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럼,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에좋은음식 - 마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있는 경우 마를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마에 있는 미끈미끈한 성분이 궤양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즙을 만들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역류성식도염에 도움이 됩니다.


역류성식도염에좋은음식 - 양배추
양배추에는 속이 쓰릴 때 효과가 좋은 비타민U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몸의 치유능력을 향상시켜 내장의 출혈을 막아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영양분이 풍부한 식품이라 꾸준히 섭취하시면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에좋은음식 - 결명자
눈건강에 효과가 뛰어난 결명자는 변비나 식도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물을 대신해 결명자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도움이 됩니다.


역류성식도염에좋은음식 - 단호박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소화가 잘 될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호박을 익혀서 먹으면 영양분도 풍부하고 위에 부담도 없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역류성식도염 증상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역류성식도염에좋은음식 - 감자
감자는 위산을 가라 앉혀주는 효과가 있어 식도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감자를 갈아 즙으로 섭취하면 좋으며, 기름에 튀겨서 먹는 것은 좋지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