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딸기 효능 및 칼로리

by ٩(๑•̀o•́๑)وو 2013. 5. 30.



딸기의 효능 및 딸기 칼로리


딸기 효능 - 변비예방
변비때문에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딸기를 꾸준히 섭취해보세요. 딸기에는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변비를 예방해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변비나 배탈과 같은 장트러블을 개선해주는 효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딸기 효능 - 피부미용
딸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딸기를 섭취하면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저항력을 높여 기미와 주근깨 제거에도 좋습니다. 기미와 주근깨가 생기는 원인은 멜라민색소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딸기가 이러한 성분의 활성화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딸기 효능 - 다이어트
딸기는 칼로리가 낮고 건강에 좋은 비타민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딸기 칼로리는 100g당 27kcal 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딸기 한개의 칼로리가 보통 5kcal라고 합니다.





딸기 효능 - 암 예방
딸기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이 피로회복이나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딸기 효능 - 치주염 예방
자일리톨 성분이 함유된 딸기는 입안을 상쾌하게 해주고 잇몸을 튼튼하게 만들어 치주염 예방에도 딸기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딸기 효능 - 임산부 및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아요
임산부에게 엽산이 부족하게 되면 태아의 뇌 이상이나 기형 등의 위험이 나타날 수 있어 엽산을 꼭 섭취해야 하는데요. 딸기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또한, 딸기는 철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성장기 어린이 들의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딸기 효능 - 성인병예방
딸기는 비만이나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유기산과 비타민 같은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되어 노화를 예방해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혈관질환 예방에도 딸기의 효능이 있습니다.


딸기 칼로리 및 영양성분
- 딸기 칼로리는 딸기 100g 기준으로 27kcal
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딸기 5~6개 정도를 섭취하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 권장량을 모두 섭취할 수 있을 정도로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 딸리 영양성분(100g 기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