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목감기에 좋은 음식 10가지

by ٩(๑•̀o•́๑)وو 2013. 5. 31.



목감기에 좋은음식 10가지


급성 인두염이라고도 하는 목감기는 목에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감염으로 인하여 염증이 발생하여 나타나게 됩니다. 보통은 환절기에 자주 나타나는 질환으로 과도하게 온도차이가 나거나 피로, 과로, 열성질환, 허약한 체질,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목감기에 좋은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 무
목감기로 고생하는 분이라면 무즙을 꿀과 함께 섞어서 섭취하면 좋습니다. 무는 기침과 목의 통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소화가 잘 안되거나 피부미용에도 효과를 가지고 있어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 대추
호흡기 질환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대추는 감기 기운이 있을 때 대추나 대추차를 먹으면 기침을 멈추게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불면증 치료나 냉증치료에도 효과가 있으니 관련이 있는 분들은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목감기에 좋은음식 - 알로에
목감기 증세가 있을 경우 알로에즙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알로에즙이 가래를 앉혀주고 기침이나 천식치료에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알로에가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 유자차
유자차는 해열이나 발한, 소염작용을 하여 목감기에 좋은음식입니다. 목감기 증상이 있을 때 따뜻한 유자차를 마셔주면 치료에 도움이 되며, 더불어 혈액순환이나 식욕촉진의 효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 배즙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배는 갈증을 해소해주고 목감기로 인하여 열이 오를 때 그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즙을 꾸준히 먹어주면 열을 내리고 가래를 완화시키는 효능을 보실 수 있으며, 숙취해소나 변비예방에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목감기에 좋은음식 - 생강차
생강은 목감기로 인해 목이 부었다거나 고열이 있는 경우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목감기 증상이 있을 경우 따뜻한 생강차를 마셔주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설사를 치료하거나 과음한 다음날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 도라지
목감기로 인하여 기침이나 가래가 있는 경우 도라지를 섭취하시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도라지즙이나 도라지차, 도라지무침 등으로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도라지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골다공증 예방이나 빈혈예방에도 좋습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 모과차
폐를 보호해주고 기관지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모과는 감기를 치료하거나 폐렴, 기관지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로회복이나 피부미용에도 좋아 생수 대신 모과차를 마셔주면 좋습니다.


목감기에 좋은음식 - 오미자차
목감기 증상이 나타나면 침을 삼키기 힘들 정도로 목이 따갑거나 아픈경우가 많은데요. 이런경우 따뜻한 오미자차를 마셔주면 목을 보호해주고 가래를 삭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오미자차는 폐의 기능을 향상시켜 만성기관지염이나 기침, 가래, 편도선염 치료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 양파즙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목감기에 좋은음식으로는 양파즙이 있습니다.
양파즙은 기침을 가라앉히고 가래를 제거하여 감기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양파는 비타민B의 흡수를 도와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땀이나 소변의 배출을 좋게하여 해열작용을 해줍니다.

감기는 면역력이 떨어져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을 통해 몸의 안정과 건강을 회복하시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또한, 목이 건조해지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니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주거나 위에서 언급한 목감기에 좋은음식들을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자극적인 음식은 목을 자극할 수 있으니 피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목감기 증상이 있는 분이라면 얼릉 완쾌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