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토마토 효능 7가지

by ٩(๑•̀o•́๑)وو 2013. 6. 1.



토마토의 효능 7가지


토마토 효능 - 항암효과
대표적인 토마토효능 중에는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항암기능을 가지고 있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항암작용으로 인정받은 라이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암을 비롯하여 산성화로 인한 성인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해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 - 면역력 강화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항암효과와 더불어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침입을 막아주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토마토 효능 - 비만예방 및 다이어트
토마토에는 풍부한 영양소에 비해 칼로리와 당분함량이 낮고 체내의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비만예방에 좋으며,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배변활동이 원활하도록 도와 다이어트에도 토마토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 - 당뇨병 예방
토마토는 당지수 30에 칼로리가 낮아 당뇨병을 예방해주거나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칼륨 성분이 함유되어 체내에 쌓인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신장기능을 개선해주는 효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 - 골다공증 예방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K 성분이 체내에서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억제하여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등의 골다골증 예방에 토마토효능이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 - 고혈압 예방
토마토는 혈관속의 콜레스테롤을 굳게 만드는 활성화 산소의 작용을 억제시켜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는 비타민C와 루틴 성분이 풍부하여 고혈압 예방이나 치료에 토마토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 - 노화방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토마토효능으로는 노화방지가 있습니다.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이 노화를 유발하고 DNA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시키고 동맥의 노화진행을 늦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를 섭취할때는 토마토를 살짝 볶아 섭취하시면 라이코펜의 흡수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토마토의 효능으로는 전립선 암이나 협심증, 위염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