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당뇨에좋은음식 10가지

by ٩(๑•̀o•́๑)وو 2013. 6. 4.



당뇨에 좋은음식 10가지


당뇨에좋은음식 - 팥
팥은 췌장기능을 항진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당뇨를 치료하거나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팥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피로회복이나 숙취해소,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뇨에좋은음식 - 마늘
마늘은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혈액의 흐름을 좋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비타민C와 함께 피 속의 포도당이 세포로 스며들 수 있게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증상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늘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땅콩
땅콩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에 축적된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사 후 땅콩을 소량 섭취하면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땅콩은 두뇌발달이나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당뇨에좋은음식 - 돼지감자
칼로리가 낮은 돼지감자는 소화하기가 어려워 우리몸에 충분한 흡수가 힘들기 때문에 당뇨로 인하여 높아진 인슐린의 수치를 떨어뜨려 정상적인 수치로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돼지감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를 개선해주고 뼈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어 골절예방에도 좋습니다.


당뇨에좋은음식 - 오디
오디에는 혈당을 낮춰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오디는 피부미용이나 관절염 예방, 정력강화에도 좋은음식입니다.


당뇨에 좋은음식 - 뽕잎차
천연 당뇨병 치료제라고 불리울 정도로 뽕잎은 혈당의 수치를 관리해주는 성분들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당뇨병 증상을 완화시키는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인슐린 분비량을 안정적으로 만들고 췌장을 튼튼하게 하여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변비예방이나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은음식입니다.


당뇨에좋은음식 - 양파
양파는 혈당치를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당뇨병을 예방하거나 당뇨병 증상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를 가열하면 생기게 되면 트리설피드와 세피엔 성분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 치료에도 좋습니다. 양파는 피를 맑게해주고 피로회복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당뇨에좋은음식 - 두릅나물
두릅나물은 혈당 강하작용을 하여 당뇨병으로 인해 혈당수치가 높아진 경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두릅나물의 뿌리와 줄기가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두릅나물은 혈액순환을 좋게해주고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당뇨에 좋은음식 - 가시오가피
가시오가피는 피속에 있는 백혈구의 수치를 증가시키고 혈당치를 내려주어 당뇨나 고혈압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가시오가피를 달인 물을 꾸준이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가시오가피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노화예방에도 좋은음식입니다.


당뇨에좋은음식 - 오미자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는 오미자가 있습니다. 오미자는 혈당수치를 낮추고 기관지에도 효능이 있어 당뇨가 있는 분들이나 가래가 자주 끓는 분, 잔기침이 심하신 분들도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는 숙취해소나 치매예방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