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민들레 효능 알아볼까요

by ٩(๑•̀o•́๑)وو 2013. 6. 5.



민들레 효능 알아볼까요


민들레 효능 - 변비 개선
민들레는 변비를 개선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민들레 뿌리부분을 건조시켜 1회에 10g 정도씩 꾸준히 복용하시면 변비 증상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1일 3회씩 복용하시면 됩니다.


민들레 효능 - 고혈압 치료
민들레는 혈압을 낮추고 신장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배뇨가 원활하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복용하시면 고혈압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민들레 효능 - 해열작용
민들레는 뛰어난 해열효과를 가지고 있어 감기로 인한 기침 증상을 치유하고 열을 내려주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민들레 효능 - 소화기 및 담석증 치료
소화기 계통에 이상이 생긴 경우 민들레를 복용하시면 위를 보호해주고 담석증 치료에 민들레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민들레효능 - 소화촉진
민들레는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평소 소화가 잘 안되시거나 잘 체하시는 분들이 꾸준히 복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민들레 효능 - 위장질환 치료
민들레가 염증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 각종 위장질환의 치료에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민들레차를 만들어 꾸준히 복용하시면 위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위장질환이 치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민들레 효능 - 간질환 예방
민들레는 위장질환 뿐만아니라 간 질환 예방에도 민들레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민들레의 줄기와 잎, 뿌리부분에는 실리마린과 콜린이 함유되어 해독작용을 통한 간기능 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실리마린은 간의 세포막을 튼튼하게 만들고 간세포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물질이며, 콜린은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소화와 지방분해를 촉진시키는 담즙의 분비를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민들레가 지방간이나 간염, 황달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민들레효능 - 열조절
민들레를 복용하면 열이 많은 분에게는 열을 내려주게 하고, 반대로 땀을 잘 흘리지 않는 분에게는 땀을 흘리게 해준다고 합니다.


민들레 효능 - 동맥경화 예방
흰민들레에는 비타민, 이눌린, 콜린, 시토스테롤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시토스테롤이 동맥경화 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