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하수오의효능 및 하수오 먹는법

by ٩(๑•̀o•́๑)وو 2013. 6. 6.



하수오의효능 및 하수오 먹는법


하수오의효능 - 관절염 개선
나이를 먹게되면 자연스레 노화현상과 함께 뼈의 관절이 나빠질 수 밖에 없는데요. 하수오는 관절염이나 무릎의 통증을 개선시키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절염을 개선하기 위해 하수오 먹는법은 하수오차나 하수오술로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하수오의효능 - 신장 강화 및 동맥경화 예방
하수오는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키고 허리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혈압을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동맥경화 예방에도 하수오 효능이 있습니다.


하수오의 효능 - 탈모예방
하수오는 흰머리를 검게한다는 뜻으로 탈모예방이나 모발 건강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여성분들도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관련이 있는 분이라면 하수오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하수오의효능 - 고름제거
고름제거에도 하수오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수오 잎을 나물로 섭취하거나 피부의 곪은 환부에 생잎을 붙여두면 고름을 흡수하는 효과를 통해 고름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하수오의효능 - 감기예방
하수오를 꾸준히 복용하면 체력을 향상시키고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를 예방해주는 하수오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 체력이나 면역력이 약해 잦은 질병을 앓는 분이라면 하수오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하수오의 효능 - 뇌기능 향상
하수오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뇌기능을 활성화시켜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수오 먹는법으로는 아침 저녁으로 하수오 차를 마셔주면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뇌기능 활성화에 하수오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두통이 잦은 분들이 섭취하셔도 도움이 됩니다.


하수오의효능 - 부인병 치료
하수오는 여성분들의 자궁출혈이나 월경이상을 치료 및 예방해주고 여성 불임증에도 하수오의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어지럼증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수오의효능 - 해열작용
열병으로 인하여 체온이 급격하게 올랐을 때 하수오를 복용하면 체온이 내려갑니다. 하수오는 체내의 허한 증세를 완화시켜 급성열병을 치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수오 먹는법
하수오 먹는법은 개인취향에 따라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보통은 하수오 차나 술, 즙, 하수오 잎을 나물로 무쳐먹는다거나, 분말로 만들어 물에 타서 먹을수도 있고 가루째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차와 술로 하수오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수오 차로 먹는법
- 하수오를 깨끗이 씻은 후 채를 쓸듯이 잘게 썰어주세요
- 하수오 5~10g에 물 1L를 준비합니다.
- 30여분 정도를 끓여주면 우리 몸에좋은 하수오 차가 만들어 집니다.
생수 대신 하수오 차를 가끔씩 마셔주면 몸에 좋답니다.

하수오 술로 먹는법
- 하수오를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합니다
- 술을 담을 용기에 하수오((150g)을 넣은 후 소주(2L)를 부어서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밀봉시키세요.
-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서 3~5개월 정도를 숙성시킨 후 복용하시면 됩니다.
단, 하수오가 몸에 좋다고해서 한번에 많이 먹기보다는 소량을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