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갑상선에좋은음식

by ٩(๑•̀o•́๑)وو 2013. 6. 7.



갑상선에좋은음식


갑상선에좋은음식 - 복숭아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으로는 신진대사에 자주 이상이 생기면서 갈증을 많이 느끼고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복숭아는 갈증을 해소하고 땀 분비를 막아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숭아는 갑상선을 개선하거나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어 갑상선이 안좋은 분이라면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액순환이나 피로회복에도 복숭아가 좋습니다.


갑상선에좋은음식 - 다시마
다시마에는 풍부하게 함유된 요오드 성분이 갑상선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갑상선 암보다는 갑상선 항진증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만, 이미 갑상선 기능이 많이 나빠진 경우라면 섭취를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마는 변비를 치료하거나 숙취해소, 탈모예방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갑상선에좋은음식 - 굴
굴은 갑상선을 튼튼하게 해주고 갑상선 치료에도 효과가 있으며, 몸에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우는 굴은 영양도 풍부하여 피부미용, 다이어트, 빈혈예방, 콜레스테롤 개선 등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갑상선에좋은음식 - 검은콩
검은콩은 일상생활에서나 잠을 자면서 땀을 많이 흘리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검은콩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땀 발생을 줄일 수 있으며, 골다공증 예방이나 노화방지에도 좋은음식입니다.


갑상선에좋은음식 - 양배추
양배추에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암 세포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U 성분이 갑상선암이나 위암에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양배추를 살짝 데쳐서 먹으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위 건강이나 변비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갑상선에좋은음식 - 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이 암의 발병을 억제시키고 뛰어난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어 갑상선암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토마토는 고혈압이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