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지방분해음식 7가지

by ٩(๑•̀o•́๑)وو 2013. 6. 11.



지방분해음식 7가지


지방분해음식 - 녹차
녹차는 지방의 축적을 억제시키고 체지방을 분해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다이어트시 운동전후 또는 식후에 녹차를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녹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카테킨 성분이 지방의 축적을 억제시키는 효과와 함께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질의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녹차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비만의 원인이 되는 부종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더욱 좋습니다.


지방분해음식 - 고추
고추를 섭취하면 우리 몸의 대사활동을 원활하도록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만들면서 소화기관의 운동을 촉진시켜줍니다. 이로인해 다이어트시 고추를 섭취하면 지방을 분해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방분해음식 - 양파
양파에는 지방을 분해해주는 퀘르세틴 성분과 함께 각종 비타민, 칼슘, 인산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여 혈액 내의 유기물질을 제거해주고 디토스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의 지방성분을 분해해주고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궤르세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분해음식 - 홍삼
건강식품으로 유명한 홍삼은 체력을 회복해주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체중을 감량하실 때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홍상은 체내에 있는 지방을 분해해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어 살을 빼실 때 활용하셔도 도움이 됩니다.


지방분해음식 - 키위
키위의 신맛을 내는 유기산 성분이 체내에 있는 지방을 분해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키위에 함유된 펙틴 성분이 지방이 소장에서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고, 식이섬유는 대장을 자극하여 배변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시에 자주 나타나는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지방분해음식 - 옥수수 수염차
목이 마를 때 생수를 마시는 것보다 옥수수 수염을 이용한 차를 마셔주면 체지방을 줄이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옥수수 수염차는 부종이나 소화불량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위장기능 촉진시키고 배뇨작용을 원활하도록 도와줘 비만인 분들이 섭취하셔도 도움이 됩니다.


지방분해음식 - 미역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지방 분해 음식으로는 미역이 있습니다. 특히, 미역은 다이어트에서 빠지지 않는 음식중 하나인데요. 미역에 함유되어 있는 알긴산 성분이 혈액 속에 함유된 지방이나 나트륨 성분을 배출시켜 지방분해 뿐만아니라, 붓기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