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당근의 효능 10가지

by ٩(๑•̀o•́๑)وو 2013. 6. 12.



당근 효능 10가지


당근의 효능 - 시력개선에 좋아요
당근에 함유된 비타민A와 카로틴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어 시각기능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눈의 기능을 좋게 만들어주고 시력개선에 효능을 가지고 있어 자주 먹어주면 도움이 됩니다. 눈이 침침하거나 피로하신 분들에게도 좋으며, 당근 쥬스나 요리를 해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당근의 효능 - 변비개선에 좋아요
변비가 있는 분들도 당근을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당근에는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위장이 좋지않은 분들이 섭취하면 소화로 인한 더부룩함을 깨끗이 없애주고 배변을 도와주는 당근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당근 효능 - 빈혈 예방에 좋아요
철분이란 성분은 조혈작용을 도와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도록 만들어 빈혈을 예방해주는 좋은 성분입니다. 당근에는 이런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빈혈을 예방해주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근의 효능 - 다이어트에 좋아요
당근을 이용하여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당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와 함께 체내에 쌓여있는 숙변제거에도 효과가 있으며, 칼로리가 낮기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근 칼로리는 당근 100g 기준으로 34kcal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당근의 효능 - 탈모예방에 좋아요
탈모때문에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당근효능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당근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두피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두피의 수분함유를 적절하게 유지하여 탈모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여성분들도 탈모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래봅니다.


당근 효능 - 면역력 강화 및 위경련에 좋아요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위와 장 등의 약해진 내장기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당근은 양배추와 궁합이 잘 맞기때문에 함께 섭취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평소 면역력이 약하여 잔병치레가 많은분이거나 위가 안좋으신 분이라면 당근을 꾸준히 섭취해보세요.


당근의 효능 - 폐에 좋아요
당근은 흡연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데요.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된 카로틴 성분이 니코틴을 해독해주고 활성산소를 효율적으로 배출시켜 각종 암을 예방해주는 등 폐에 좋은 식품입니다.

당근 효능 - 천식에 좋아요
비타민A와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당근을 섭취하면 피부와 점막의 저항력을 강화시켜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등 천식에도 당근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당근의 효능 - 간에 좋아요
간이 안좋으신 분들도 당근으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당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간염으로 인하여 저하된 세포기능을 회복시키고 노화방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이 풍부한 당근은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어 간염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