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참외의 효능 및 칼로리

by ٩(๑•̀o•́๑)وو 2013. 6. 13.



참외 효능 및 참외 칼로리


참외의 효능 - 피부미용 및 이뇨작용에 좋아요
참외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여름철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세포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예방해주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참외는 칼륨 함량이 높고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갈증을 없애주고 이뇨작용에도 뛰어난 참외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외의 효능 - 간 기능 보호에 좋아요
평소에 간이 안좋으신 분이거나 술을 자주 마시는 분들도 참외가 좋은데요. 참외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간 기능을 보호해주고 심장질환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간암세포 및 직장암세포 등의 암세포들이 활성화하는 것을 억제하고 간의 해독을 도와 간 기능을 보호해주는 참외 효능이 있습니다.






참외의 효능 -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참외는 칼로리가 낮고 칼륨과 비타민C의 함량이 높아 우리 몸의 건강에도 좋을 뿐만아니라,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이나 혹은, 간식으로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은 참외는 조금만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때문에 과식을 예방할 수 있어 다이어트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참외 칼로리는 참외 100g당 31kcal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참외의효능 - 빈혈예방 및 피로회복에 좋아요
빈혈 증상이 있는 분이거나 자주 피로를 느끼시는 분들도 참외효능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외에는 엽산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해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특히 태아의 신경과 손상을 예방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임산분들이 섭취하기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또한,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이 피로회복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참외의 효능 - 황달치료 및 식중독 예방에 좋아요
참외는 우리 몸에 있는 독성을 해독해주는 효과가 있어 간의 기능을 도와주고 간을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 황달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참외를 섭취하면 체내에 있는 유해균들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 음식물 섭취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식중독 예방에도 뒤어난 참외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참외에는 쿠쿨비타신이라는 항암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가 확산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참외 칼로리 및 영양성분
- 참외 칼로리는 참외 100g 기준으로 31kcal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참외가 크기에 따라 틀리겠지만, 보통 크기가 200g 정도인데요. 칼로리로 따지자면 62kcal로 부피에 피해서 속이 비어있고 대부분 수분으로 이뤄져 있어 칼로리가 낮은듯 합니다.
참외는 칼륨과 비타민C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서나 다이어트로도 좋은 과일입니다.

- 참외 영양성분(100g 기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