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양파효능 알아볼까요

by ٩(๑•̀o•́๑)وو 2013. 6. 16.



양파 효능 알아볼까요


양파효능 - 당뇨병 치료
양파를 섭취하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혈당치를 정상수치로 되돌려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을 예방해주거나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요리를 하기위해 양파를 가열하면 세피엔과 트리설피드라는 성분이 생기는데, 이 성분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당뇨병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효능 - 감기예방
양파는 기침을 가라앉혀주고 가래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 감기예방에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양파는 비타민B의 흡수를 도와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땀이나 소변의 배출을 좋게하여 해열작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양파효능 - 항암효과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알린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면 알리신 성분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 알리신 성분이 항암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데요. 양파를 꾸준히 섭취하면 항암치료나 예방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양파 효능 - 소화작용
양파 특유의 매운 맛과 자극적인 냄새는 유화알릴이라는 성분때문인데요. 이 유화알릴 성분이 소화액의 분비를 도와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도록 도와 음식물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양파효능 - 간해독 작용
양파에는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간장의 해독작용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약물중독이나 알레르기, 임신중독 등에 대한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양파효능 - 피를 맑게!
양파는 지질저하 및 용해활성 작용으로 가지고 있어 혈액의 점도를 낮춰서 피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양파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효능 - 피로회복
양파에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도록 도와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스테미너 향상에도 도움이 되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우리 몸의 건강에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