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기력회복에좋은음식 7가지

by ٩(๑•̀o•́๑)وو 2013. 6. 17.



기력회복에좋은음식 7가지


몸이 나른해지면서 기운이 없을 때에는 몸을 보하는 음식을 먹으면서 생활습관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좋은데요. 불규칙한 식사를 한다거나 과식을 피하고 특히, 육류의 과식은 소화에도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극적이거나 짜게 먹는 습관보다는 오히려 싱겁게 먹는 것이 고혈압이나 심장병,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력회복에좋은음식 - 장어
기력회복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장어에는 비타민, 칼슘, 철분, 단백질, 불포화지방산 등이 풍부하여 함유되어 있어 허약하거나 무기력한 분들이 섭취하시면 기력회복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력회복에좋은음식 - 잣
잣에는 각종 비타민을 비롯하여 무기질, 불포화지방산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몸이 나른하거나 기운이 없는 경우에 강장제로 널리 알려져 있는 잣으로 죽을 끓여서 섭취하시면 맛도 부드럽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기력회복에좋은음식 - 꿀
마르고 기운이 없는 분들에게 꿀은 좋은 에너지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설탕이나 전분은 체내에서 이용되기 위해서는 비타민B1이 필요하지만, 꿀에 함유된 포도당과 당분은 비타민B1 없이도 체내에서 곧바로 분해가 되기때문에 피로회복이나 기운이 없는 경우 섭취하시면 체력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꿀의 하루 섭취량은 30mg 으로하여, 이를 3회로 나누어서 식전에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면 좋습니다. 이때, 레몬즙을 소량 떨어뜨려서 섭취하시면 식욕이 왕성해져서 체력도 붙을 수 있습니다.






기력회복에좋은음식 - 마늘
마늘을 섭취하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칼슘이나 철분, 비타민, 단백질 등의 생리활성 물질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이나 체력증진, 체질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력회복에좋은음식 - 율무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율무는 피로하거나 기력이 없을 경우 섭취하시면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기력회복에좋은음식 - 인삼
인삼은 면역 기능을 개선하여 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명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삼 5g 정도에 물 3컵을 붓고서 달인 후, 그 물을 하루 3번에 나누어 공복에 데워서 마셔주면 노화로 인한 체력저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혈압이 있는 분이라면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력회복에좋은음식 - 땅콩
땅콩에는 비타민B와 단백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기력을 회복해주고 피로회복 및 스테미너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