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당귀의효능 안내

by ٩(๑•̀o•́๑)وو 2013. 6. 18.



당귀의 효능 안내


당귀의효능 - 변비치료 및 탈모예방
당귀는 체내의 혈액이 부족해 장이 장이 제대로 활동하지 않을 경우에 장을 활발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변을 잘 볼 수 있도록 도와 변비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머리가 빠진다거나 머리카락 색이 희게 되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는 당귀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체내에 있는 나쁜 기운을 몸 밖으로 밀어내고, 나쁜 피가 머리에 미칠 수 없도록 하여 탈모치료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당귀의효능 - 빈혈치료 및 치매예방
당귀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헤모글로빈의 수치를 증가시켜서 빈혈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빈혈증상이 심하게 되면 경우에 따라서는 상당히 위험한 상황에 빠질 수 있습니다. 당귀를 통해서 빈혈 개선의 효과를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당귀에 함유된 데크루시안젤레이트와 데크루신이라는 성분이 뇌 속에 있는 독성물질인 베타아미로이드를 감소시키거나, 생성되는 것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로인하여 뇌 세포를 보호해주고 치매예방에도 탁월한 당귀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당귀의효능 - 여성 질환 개선 및 통증 완화
당귀는 신이 여성에게 내린 약재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여성분들에게 좋은데요. 당귀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여성분들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수족냉증이 있는 분이라면 당귀 차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귀가 피의 생성을 도와주고 피를 맑게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자궁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당귀는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체내에 맺혀있는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관절통이나 신경통 등의 통증완화에도 당귀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당귀의효능 - 식욕증진
끝 맛이 달달한 당귀는 달달함의 지속력이 좋아서 당귀를 끓은 물을 꾸준히 복용하시면 당귀 특유의 향과 맛이 입 안에서 오랫동안 지속되어 입 맛을 돋구는 등의 식욕증진에 당귀의 효능이 있습니다.






댓글